Title(보도자료) 세계학교우유의 날" 맞아 우유주제 경연대회 등 다양한 행사 개최2019-06-09 14:33:43
Writer Level 10
Attachment190502 (보도자료)_세계학교우유의_날_기념_공모전_개최.hwp (49KB)

낙농진흥회(회장 : 이창범)는 올해로 스무번번째 맞는 세계학교우유의 (World School Milk Day)’을 맞아 경연대회 등 다양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.

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우유음용 필요성과 우유급식의 중요성 등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우유급식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,

농식품부와 교육부가 공동주최하고 낙농진흥회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관한다

주요 행사 내용은 학생과 교직원 대상의 각종 경연대회’, ‘우유급식 우수학교 선정등 다양한 형태로 펼쳐질 예정이다.

먼저, 우유주제 경연대회는 전국의 약 560만명의 초··고 학생 및 48만 명의 교직원을 대상으로 총 4개 부문으로 나뉘어 개최된다.

초등학생은 우유 포스터, 고등학생은 우유주제 SNS 콘텐츠, 학생 및 교직원은 우유주제 사진 등을 각각 공모전 형태로 실시한다.

경연대회 4개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, 나머지 수상자(60)에게는 낙농진흥회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.

경연대회 부문별 시상계획 : 대상(1), 최우수상(2), 우수상(3), 장려상(10)

부상으로 대상 및 금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소정의 상금을, 나머지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.

경연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 및 교직원은 작품을 51628일까지 낙농진흥회에 제출하면 된다.

한편, 우유급식 우수학교는 우유급식을 실시하고 있는 전국의 약 9학교 중에서 최우수학교 2개교와 우수학교 10개교를 선정시상할 예정이다.

우유급식 우수학교 선정절차는

- 우선 일선 학교에서 교육지원청에 신청하면,

- 교육지원청은 신청학교 중에서 초고별 각 12개교를 선정하여 시교육청에 추천

- ·도교육청은 추천된 학교 중에서 초고별 각 1개교를 선정하고 낙농진흥회에 통지

- 낙농진흥회는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최우수학교 2개교와 우수학교 10개교를 최종 선정

심사위원회는 농식품부, 교육부, 낙농진흥회, 학계, 낙농·유업계 등의 전문가들로 구성 예정

시상은 우유급식 최우수학교(초등 및 중등 각 1개교)에게는 교육부장관상을, 우유급식 우수학교 10개교(초등 5개교, 중등 5개교)에게는 낙농진흥회장상을 수여한다.

- 부상으로는 최우수 및 우수학교 모두에게 상패와 현판 수여, 그리고 교육용품 과 교육문화상품권을 지원한다.

기념식은 오는 108일 서울 The-K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며, 우유급식 유공자 장관표창 및 시상식을 병행할 예정이다.

농진흥회 이창범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 및 교사들이 학생들의 강증진을 위해 우유 음용의 필요성과 우유급식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.

학생 및 교직원 참여 경연대회 및 우유급식 우수학교 공모에 관한 보다 자세사항은 낙농진흥회 우유급식팀(044-330-20623)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(www.ilovemilk.or.kr)를 참고하면 된다.

 



Comments are closed.

Close Search Window